2019.11.21(목)광주 5ºC
지역 > 무안군
케이팝·뷰티, 무안에서 만나요
입력 : 2019년 10월 23일(수) 17:14


25일~27일 무안YD페스티벌
남악복합주민센터서 경연 펼쳐
전남 무안군에서 청년들의 K-문화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23일 무안군과 (사)K-뷰티산업협회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K-POP 커버댄스·K-뷰티(피부관리) 경연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9무안YD(Young Dream)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무안군 남악복합주민센터 옆 특설 야외무대에서 펼쳐진다.

전국 청년들의 K-문화와 관련한 숨은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청년이 중심이 된 무대를 선보임으로써 세대 간 공감 및 주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자리다.

또한 이번 행사는 무안군과 (사)K-뷰티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K-컬쳐 글로벌센터’ 설립을 위한 분위기 확산 차원에서 마련됐다.

26일 열리는 K-POP 커버댄스 무대에는 서울·당진·수원 등 전국에서 온라인 예선을 거친 9팀이 참가한다. 이들은 오마이걸의 번지, 레드벨벳의 음파음파, 선미의 날라리, 로켓펀치의 빔밤붐 등 신한류를 이끌고 있는 K-POP 커버댄스를 선보인다.

관람객 참여 유도와 재미를 위한 K-POP 따라하기 행사도 마련된다.

K-POP 커버댄스 수상자에게는 뮤닥터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기획사 오디션 참여 기회 제공과 상장 및 트로피가 전달된다.

다음날인 27일에는 K-뷰티(피부관리) 전국 경연대회가 열린다. 서울·춘천·대구·전주·전남 등에서 오는 100여명의 뷰티 종사자들은 클렌징, 마사지 등 피부관리 일련의 과정을 선보인다. 청년·학생부는 관람객에게 최신 트렌드 등을 알려주는 헤어·메이크업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국내·외 K-뷰티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받는다.

수상자에게는 K-뷰티 강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상장 및 트로피 등을 수여한다.

한편, 무안군과 (사)K-뷰티산업협회는 지난 7월18일 한류문화의 거점이 될 ‘K-컬쳐 글로벌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했다.

‘K-컬쳐 글로벌센터’는 K-POP, K-뷰티(Beauty), K-의료(Medical)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전세계에 전파하고 가르치며, 대한민국의 문화가 전세계에 깊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는 것을 표방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K-POP의 상시공연과 교육, 오디션, 팬 클럽행사, 메디컬 서비스, K-POP 전시관 사업 등이 추진된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