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7(일)
현재기온 7.7°c대기 나쁨풍속 0.7m/s습도 67%

화순전남대병원-엔젠바이오, 정밀진단 기술협력

입력 2020.12.23. 11:34 수정 2020.12.23. 11:34
파트너십 도모 MOU 체결
NGS기반 플랫폼 구축 박차
화순전남대병원과 ㈜엔젠바이오-케이블루바이오가 최근 MOU를 맺고 정밀진단을 위한 NGS기반 플랫폼 구축 등 기술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화순전남대학교병원이 환자별 맞춤형 치료를 위한 정밀의료 시스템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밀진단·예측·예방·맞춤의료를 앞당길 파트너십을 구축코자 산·병 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

23일 화순전남대병원은 최근 정밀진단 기술을 보유한 ㈜엔젠바이오(대표 최대출)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정밀의료를 위한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술) 기반 정밀진단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정보교류와 기술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엔젠바이오는 KT의 사내벤처 1호로, NGS 기반의 유전자 정밀진단과 동반진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최근 기술특례로 코스닥 상장한 기업이다. 유방암·난소암·혈액암 등의 분야에서 암의 원인과 관련된 돌연변이들을 정밀검사할 수 있는 다양한 진단 패널을 판매하고 있다. 복잡한 염기서열 데이터를 분석, 개인별 맞춤형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는 생물정보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상용화하기도 했다.

최대출 대표는 "화순전남대병원의 혈액암 관련 진단기술은 전국 최고수준으로서, 당사의 다양한 정밀의료 패널 중 혈액암 패널 개발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향후 제품의 고도화와 다양한 암종으로의 확장, 정밀의료 진단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이 결실을 맺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신명근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은 "암정복을 선도하는 병원으로서, 정밀의료와 면역세포치료 분야를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특히 정밀의료 관련 기술력을 가진 기업과 연구·개발 협력이 가능해져 마음 든든하다. 상호 힘을 모은다면 차세대 맞춤형 치료의 글로벌 강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출발한 정밀의료 벤처기업인 케이블루바이오㈜와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원장 이지신), ㈜엔젠바이오와 케이블루바이오㈜간의 MOU도 이어져, 환자맞춤형 암 치유를 위한 연구협력에 속도를 더했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