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토)
현재기온 27.1°c대기 좋음풍속 1.7m/s습도 93%

마정락 세아엠앤에스 대표 금탑훈장…"몰리브덴 수출 성과"

입력 2019.12.05. 17:25
몰리브덴 수출 통해 비약적 성과
광주·전남 50개 업체 수출의 탑
㈜세아엠앤에스 마정락 대표이사가 5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여수에 위치한 ㈜세아엠앤에스 마정락 대표이사가 3억달러 수출의 탑과 함께 기업인들에게 최고 영예 중 하나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광주·전남 50개 업체와 30명이 ‘제56회 무역의 날’을 맞아 수출의 탑과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5일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주동필)에 따르면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 수출기업에 대한 수출의 탑 시상과 수출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주는 산업훈장 중 최고 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마정락 대표이사가 이끄는 세아엠앤에스는 원료·자재와 소재를 공급하는 세아그룹의 계열사로 스테인리스강, 합금강, 특수강 등 철강제품의 핵심 원료인 몰리브덴 가공제품 생산을 국내 최초로 시작하며 비약적인 수출 상승을 이뤄냈다. 특히 이 회사는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전년도보다 52% 증가한 3억달러 수출 실적을 냈다.

올해 광주에서는 한국알프스㈜(대표이사 강동완)가 4억불탑을 수상하는 등 총 23개사가 수출의 탑 수상 영광을 안았다.

㈜대유글로벌(대표이사 박건민)은 1억불탑을 받았으며 케이테크코리아(대표이사 이흥주) 5천만불탑, ㈜피피아이(대표이사 김진봉)와 ㈜무등기업(대표이사 박건우)이 각각 3천만불탑, 삼각에프엠씨(회장 김봉길) 2천만불탑, ㈜네온포토닉스(대표이사 문종하), 서암기계공업㈜(대표이사 권영호), 동지기업㈜(대표이사 양오열)이 각각 1천만불탑을 수상했다.

㈜대유글로벌 박건민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등 총 10개사 14명이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삼각에프엠씨(대표이사 김봉두)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가운데 서암기계공업㈜은 3명의 유공자를 배출했다. 권영호 대표·임길택 상무가 각각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김규섭 생산기술팀장이 산업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전남에서는 금호피앤비화학㈜(대표이사 신우성)가 10억불탑을 수상하는 등 총 27개사가 수출의 탑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대한조선㈜(대표이사 박용덕)과 ㈜세아엠앤에스(대표이사 마정락)가 각각 3억불탑, ㈜신안사천김(대표 권동혁)이 5천만불탑을 수상했다. 또 ㈜세아엠앤에스 마정락 대표이사를 비롯한 15개사 16명이 수출진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 포상을 받았다.

전남지역 수상업체와 수상자를 위한 전수식은 오는 9일 오전 목포현대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되며, 광주지역 전수식은 12일 오전 홀리데이인광주호텔 별관 3층 다이나스티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광주전남지역본부 주동필 본부장은 “세계무역증가율이 지난 2008년 이래 역대 최저치를 기록한 올해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수출규제, 홍콩의 시위사태 등으로 무역업계에게 정말 어렵고 힘들었던 한 해였다”며 “수출의 탑 및 유공포상 전수식을 통해 광주전남 무역인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