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4(금)
현재기온 30.6°c대기 좋음풍속 3.6m/s습도 75%

"전통시장서 물건 사고 소비활성화"

입력 2020.07.10. 10:48 수정 2020.07.10. 23:27
중진공,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전통시장 활성화 함께 참여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권경영지원처는 최근 지역 전통시장인 월곡시장을 방문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하고 '코로나 19'로 피해 받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소비진작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중진공 호남권경영지원처, 광주지역본부, 전남동부지부, 호남연수원 등 직원 2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각종 물품과 먹거리 구입 등 장보기를 진행하고 일회용품 줄이기를 위한 장바구니 (100개) 배포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 전통시장 방문고객과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이 진행된 월곡시장은 광주 광산구의 대표시장이다. 50여개의 점포가 있는 작은 시장이지만 도시생활권에 위치하여 끊임없이 손님이 내방하는 중심상권으로 농수산물, 건어물 등 여러 가지 먹을거리와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에 앞서 중진공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에 동참하기 위해 2019년 기관경영평가 A등급을 받아 지급된 성과급 일부를 반납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하기로 한 바 있다.

중진공 임원은 성과급 15%를 반납하고 직원들은 1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대체 지급 받는다.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은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 등 지역 상생 활동에 활용된다.

중진공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역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명절기간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중진공은 동행세일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최근 서울인천권, 경기권, 충청강원권, 호남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 등 전국 6개 권역별로 전통시장 소비진작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전통시장 소비진작 캠페인 통해 그동안 '코로나19'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길 기대한다"며 "중진공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함께하며 지역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