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월)
현재기온 22.4°c대기 좋음풍속 0.6m/s습도 61%

지역 애니 업체 제작 작품, KBS 방영

입력 2020.07.29. 17:15 수정 2020.07.29. 17:15
네온크리에이션 ‘마법소녀 디디’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 공동제작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입주 기업

지역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이 만든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상파 TV채널에서 아이들을 만나게 돼 눈길을 모은다.

광주 지역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 ㈜네온크리에이션의 애니메이션 '마법소녀 디디'가 30일 오후 3시 KBS1에서 첫 방영된다.

'마법소녀 치치' 등을 제작한 네온크리에이션은 2011년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법인 지사로 입주한 기업으로 애니메이션과 영화 분야에서 다양한 해외공동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콘텐츠 공동제작, 투자유치, 배급 전문 회사로 성장한 업체다.

'마법소녀 디디'는 네온크리에이션이 싱가폴 툰즈미디어그룹과 말레이시아 생커릭, 아일랜드 텔레가엘사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공동제작한 작품으로 영국 BBS 작가진이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했다.

동화책처럼 아기자기한 아브라다브라 마을에서 귀여운 친구들과 일상에서 벌어지는 작은 사건들을 소재로 구성된 '마법소녀 디디'는 마법 연습생 디디가 마법을 통해 친구들을 도와주려 하지만 매번 엉뚱한 상황이 벌어지고 결국 디디와 마을 친구들이 협동해 문제를 풀어나가는 교육용 아동 콘텐츠다.

네온크리에이션은 '마법소녀 디디'의 깜찍한 캐릭터와 교육적 스토리를 강점으로 수학창의 교재, 문구류, 완구 등의 상품화 계약을 체결하며 부가판권시장으로도 적극 진출 중이다.

한편 '마법소녀 디디'는 KBS1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방영된다.김혜진기자 hj@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