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월)
현재기온 21.9°c대기 좋음풍속 0.9m/s습도 56%

담양서 즐기는 '문화가 있는 날'

입력 2020.07.29. 17:16 수정 2020.07.29. 18:42
대담미술관, 전시연계 등 프로그램 마련
대담미술관의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지난 프로그램 모습.

색다른 전시 감상도 즐기고 내 인생을 되돌아볼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이 담양 대담미술관에서 마련돼 관광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담미술관이 31일 오후 3시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는 블루 투어'와 '타임머신을 타고~'를 운영한다.

'함께 하는 블루투어'는 이날 오픈하는 고명인 기획초대전 '프레임을 통하여 나를 보다-스파클링 드림스' 연계 프로그램이다.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와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에 얽힌 뒷 이야기를 들으며 전시 감상의 또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자리다.

'타임머신을 타고~'는 '나의 삶'을 주제로 한 강연을 듣고 자신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활용해 나만의 스토리텔링북을 제작해보는 자리다. 완성된 스토리텔링북을 소개하고 지나온 시간을 되새겨보며 자신의 삶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예약을 통해 선정된 신청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사립미술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고유의 특성을 활용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김혜진기자 hj@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