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9(토)
현재기온 22.2°c대기 좋음풍속 1.7m/s습도 68%

한국폴리텍대 광주캠퍼스, 폴리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

입력 2020.01.23. 09:34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학장 도재윤)가 4차 산업에 대비해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폴리메이커스페이스’를 구축해 기술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1일 대학본부 1층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열린 폴리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에는 한국폴리텍Ⅴ대학 도재윤 학장, 교직원, 창업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했다. 폴리메이커스페이스는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지능형 멀티로봇 시스템 등 각종 제조 장치를 통해 창작공간과 시제품 제조 등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장소이며 창의융합기술센터와 협업하여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

이용자는 폴리메이커스페이스에 구축된 장비의 안전교육을 듣고 누구나 가능하며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구현해서 직접 제품을 출력하고 가공하여 만들어 볼 수 있다. 또 기업의 시제품 제작 등 활용 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지역 내 중소 및 영세 기업이 애로 기술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재윤 학장은 “메이커스페이스 주관으로 선정되어 책임감을 느끼고 한국폴리텍대학도 창업에 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시점으로, 최선을 다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양기생기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