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월)
현재기온 22.8°c대기 좋음풍속 2.9m/s습도 40%

전남교육청, 미래교육 선제적 학생배치 방안 모색

입력 2020.07.20. 13:34 수정 2020.07.20. 13:50
업무 담당자 연찬회 개최
포스트 코로나 환경 대처
전남교육청 포스트 로나 교육환경 선제적 학생배치 방안 모색 연찬회

전남도교육청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환경에 적극 대처하고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전남 미래교육의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위한 선제적인 학생배치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20일 나주 빛가람호텔에서 전남 지역 시·군 교육지원청의 학생배치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 설립 및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에 새로운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하 급격하게 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농어촌 소규모학교 교육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학급당 학생 수 확보 및 적정규모학교 육성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도교육청의 일방적인 시책 전달에서 벗어나 과밀학급 해소, 통합운영학교 확대, 학교 신·증설 추진 등 교육지원청 별 현안과 관련 있는 주제에 대해 분임토의 방식으로 활발하게 논의한 뒤 대안을 제시했다.

오준경 행정과장은 "학생배치는 모든 교육정책의 기본이며 기초 자료가 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새롭게 변화하는 시대와 미래를 예측해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서 앞서 나가는 교육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양기생기자 gingullov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