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寒 대한2021.01.20(수)
현재기온 -6.2°c대기 좋음풍속 0.1m/s습도 81%

광주대 글로벌 '스타 창업가' 발굴한다

입력 2020.07.20. 14:44 수정 2020.07.20. 15:03
‘GU-창업동아리’ 20팀 모집
아이템 개발·창업캠프 지원

광주대학교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술융합형 스타 창업가 발굴을 위해 창업동아리를 모집해 지원한다.

20일 광주대 창업교육센터에 따르면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창의적인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에 관심 높은 재학생이 참여하는 '2020 GU-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동아리 20팀을 선발하며, 아이템개발을 위한 활동과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동아리실 설치, 교내·외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참가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창업동아리 신청은 다음달 28일까지 학교 홈페이지 또는 창업교육센터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동아리에 대해서는 오리엔테이션과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윤인철 광주대 창업교육센터장은 "아이템의 창의성과 상품화 가능성, 차별화 시장 경쟁력, 창업 활동 관련 참여 의지 등을 종합해 창업동아리를 지원할 계획이다"며 "창업 중심 교육대학으로 자리매김한 광주대가 스타 창업가를 양성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주대는 재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법적 권리로 등록하고 사업 아이템으로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술 융합형 스타 창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 광주 지역 대학 유일 '초기창업패키기 지원사업' 주관기관과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시제품 개발비용과 마케팅비용 등을 지원하는 등 창업 중심대학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