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5(금)
현재기온 21.9°c대기 좋음풍속 1.1m/s습도 69%

숲속에서 힐링하세요, 화순 만연산

입력 2019.10.04. 15:33
만연산 치유의 숲에서 요가 프로그램을 체험 중인 모습. 사진=화순군 제공

숲은 인간을 치유하는 힘을 지녔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녹색, 살균 작용을 지닌 피톤치드, 마음의 안정을 주는 백색 소음을 통해 지친 현대인들의 활력을 되찾아준다.

화순 중심가에서 5분이면 도착하는 만연산 치유의 숲은 2017년 7월 개장 이후,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민은 물론 관광객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성장의 숲(청소년) ▲이해의 숲(일반인·직장인·주부) ▲비움의 숲(어르신) ▲소망의 숲(아토피) ▲지지의 숲(장애인) ▲특화프로그램(장애우, 암 환자 등) ▲건강 걷기 등이 있다.

특히 임산부에겐 숲속에서 태교에 도움이 되는 명상 및 요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아토피 질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치료에 효과적인 비누·미스트·오일 및 연고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만연산 산림 치유프로그램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화순의 숲 홈페이지(http://forest.hwasun.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방문객들을 위해 치유의 숲 센터에서 체지방·스트레스 측정, 혈압계, 족욕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화순군은 “백세시대에 발맞추어 특별한 산림 치유프로그램을 개발해 만연산을 힐링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채린기자 cherish147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