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3(목)
현재기온 29.7°c대기 좋음풍속 1.5m/s습도 77%

사랑방미디어 이건우 센터장, 문광부장관 표창

입력 2020.07.13. 18:05 수정 2020.07.17. 16:53
생활정보신문 위상 제고·성장 견인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노력”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은 (주)사랑방미디어 이건우 전략기획센터장이 조덕선 SRB미디어그룹 회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랑방미디어 이건우 전략기획센터장이 한국생활정보신문의 날을 맞아 미디어산업 발전과 언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건우 센터장은 신뢰받는 생활정보신문 정착 및 건전성 확보에 기여하고, 생활정보의 생산에서 유통까지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해 생활정보시장의 변화와 성장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이 센터장은 서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신문을 만들기 위해 불법광고를 철저히 배제하는 등 건전한 생활정보신문 제작을 실천해 왔다. 이런 노력으로 ㈜사랑방미디어는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신뢰받는 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또 월별·분기별로 광주·전남 부동산 시장 동향 모니터링 정보를 각 기관에 제공하고 지역경제 동향과 관련된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지역 생활정보신문의 전문성 확보에도 기여했다.

이밖에 산학협력과 각종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지역 민·관·학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생활 정보 콘텐츠 유통 기획 등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맞춘 생활정보 서비스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 센터장은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민간사회 안전망 운동에도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오면서 생활정보신문의 위상 제고에 기여했다.

이 센터장은 난치병 어린이 돕기 캠페인,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등 지역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등 생활정보신문의 사회적 역할에도 이바지했다.

이 센터장은 "특별한 일을 한 것도 아닌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생활정보신문 위상 제고 및 발전과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