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9(토)
현재기온 18.3°c대기 좋음풍속 0.2m/s습도 95%

광주FC 축구경기 생생하게 즐긴다

입력 2020.02.12. 13:28
축구 전용구장에 LED전광판 설치

광주 축구전용구장에 초대형 최신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이 설치돼 광주FC 축구경기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12일 광주시에 따르면 축구전용구장 LED 전광판 설치를 최근 완료했다.

전광판은 가로 20.4m, 세로 8m의 초대형 스크린으로 표시 면적만 약 163㎡에 달한다. 특히 고화질 풀컬러(Full-Color) 스크린으로 낮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광주FC를 응원하는 팬들과 시민들이 생생한 경기 영상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전광판 설치를 추진했다.

전광판의 설치 장소가 야외인 만큼 오랜 기간 영상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발광다이오드(LED)소자를 모듈 단위로 케이스화해 전광판 소자들이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또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적용한 화면 상태 감시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해 발생 가능한 장애를 사전에 예방한다.

광주시는 지난 1월 설치한 축구전용구장 내 스포츠조명이 한국광기술원으로부터 아시아축구연맹(AFC) 규정에 준하는 조도를 충족한다는 공인인증을 받은 상태다.

오규환 광주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올해 1부 리그에 진출한 광주FC의 터전이 될 축구전용구장 조성 공사가 1만석 규모의 관람석 설치만 남았다”며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해 향후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