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수)
현재기온 14.4°c대기 나쁨풍속 1.9m/s습도 16%

아는게 힘! 코로나19 초기증상···예방위한 위생관리는?

입력 2020.02.21. 13:38
<보건복지부 제공>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초기 2~14일의 잠복기를 거친 뒤 증상이 나타난다.

주로 발열(37.5°)과 기침 호흡곤란과 같은 폐렴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며, 간혹 무증상 감염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이외에도 근육통, 피로감, 설사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지체없이 보건소에 상담을 받고 선별진료소로 내원하면 된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기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이 있다.

특히 마스크는 착용 전 손을 소독하고 접이형은 양손으로 날개를 편친후 양쪽 날개 끝을 잡고 오므려 턱 쪽에서 시작하여, 코 쪽으로 코와 입을 완전히 가리도록 착용한다.

이때, 마스크 고정심은 코에 향하도록 위쪽으로 착용하며, 양손으로 마스크 전체를 감싸고 공기 누설을 체크해 밀착되도록 조절한다.

또한, 양 손가락으로 고정심을 코에 밀착되도록 눌러주고 머리끈을 조절해 잘 밀착시켜준다.

이외에 컵형 마스크는 코 밀착 부분을 위쪽으로 해 마스크를 코와 턱을 감싸도록 하고 끈을 뒷머리에 고정해준다.

마스크 착용이 끝났다면 공기누설을 체크하고 양손 가락으로 고정핀을 코에 맞게 조절해준다.

이재관기자skyhappy12@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