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2020.04.05(일)
현재기온 13.7°c대기 나쁨풍속 2.2m/s습도 19%

신정훈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할 것”

입력 2020.02.19. 16:26
빛가람동 상인들과 간담회 개최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9일 나주 빛가람동 상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 대책을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 이날 간담회에서 “혁신도시 안으로는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중장기적으로 에너지신산업과 콘텐츠 산업 등을 육성하는 한편 원도심을 비롯한 인근 지역과의 상생발전 시스템을 만들어 나주시민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주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빛가람동 상인들은 행정당국의 혁신도시 애로사항 청취가 미흡하며, 호수공원 주변 등 주차문제를 공용화 방식으로 적극적으로 해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호수공원의 활용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기업 구내식당 휴무제 시행으로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신 예비후보는 “정주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도록 우선해 최대 현안 과제인 나주열병합발전소(SRF) 문제 해결과 악취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상인들이 건의한 구내식당 휴무제는 최소 2회 이상을 검토 협의하고, 주차장 문제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