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수)
현재기온 13.6°c대기 나쁨풍속 1.6m/s습도 20%

뉴스룸과 함께하는 도시樂- 광주 이색 스포츠장 BEST3

입력 2020.01.08. 19:34
실내에서 스키타고 암벽타고…
리얼양궁카페 상무점 제공

경자년 새해 들어 한 파가 몰아치더니 날씨가 풀리고 있다. 방콕하기 지루하다 싶어 야외 놀이를 떠 올려봐도 차가운 기온에 몸이 얼어붙는다. 오들오들, 집 밖으로 나가기 두려워진 날씨. 놀고는 싶지만 너무 추워 걱정이라면?

따뜻하고 안전하게, 또 놀면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이색 스포츠를 소개한다.

스키장 가기 전 필수코스-포시즌 스키장

스키 타는 방법을 몰라 스키장 가는 것을 두려워한 당신, 스키장에 겁먹지 않고 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광주 동구 예술길에 위치한 ‘포시즌 실내스키장’은 실내 인조잔디에서 스키 강습을 받아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눈밭에서 직접 배우는 것보다 안전하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강습 이외에도 실외 스키장에서 내려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스키 체험 전용 머신이 구비돼 있어 제대로된 스키장도 경험할 수 있다.

썰매타기 코스도 인기다. 포시즌 실내스키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썰매타기 코스도 마련돼 있다.

1일 요금은 4만원이며 100%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전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겨울, 스키장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곳에서 실내스키를 연마한 뒤 멋지게 스키를 즐겨보자.

익스트림 운동의 끝판왕-클라임패밀리

“따따따 따따 따 따따따”

영화 ‘엑시트’ 속 구조요청 신호다. 영화는 남녀 주인공이 클라이밍을 하며 재난을 탈출해 나간다. ‘저게 가능할까’ 싶던 영화 속 클라이밍을 실내에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

광주 광산구 임방울대로에 위치한 ‘클라임패밀리’는 영화 속에서만 가능할 것 같았던 클라이밍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클라임패밀리’에는 암벽등반을 실내에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의 벽과 여러 종류의 손잡이(홀드)를 설치해놨다.

오래 버텨보는 지구력 벽, 리드벽 등을 오르고 내리며 운동할 수 있다. 어려워 보인다고 걱정말자. 강습을 통해 직접 배워보고 벽을 탈 수 있으니 말이다.

2만5천원으로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체험할 수 있다.

다이어트와 근력 운동 두 가지 모두를 할 수 있는 일석이조 실내스포츠인 클라이밍을 지금 바로 경험해보자.

내가 바로 이 시대의 주몽-리얼양궁카페

활의 명수 ‘주몽’이 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 곳으로 향하자. 음료를 마시며 가볍게 양궁을 즐길 수 있고, 전문 레슨도 받아 볼 수 있는 ‘리얼양궁카페’다.

광주 서구 상무연하로에 위치한 이 곳은 실제 양궁 장비들을 이용해 활을 쏴볼 수 있다.

‘리얼양궁카페’에서는 간단한 양궁 강습을 받은 후 벽에 설치된 과녁을 맞추는 방법으로 활쏘기를 체험할 수 있다.

수판도 제공되기 때문에 친구와 연인, 가족단위로 방문해 재미난 경기를 즐길 수도 있다.

1일 요금은 2만5천원이며, 30분, 1시간 등 시간별로도 이용가능하다.

특히 이곳에는 양궁 국가대표 출신 현역 선수도 상주하고 있다고 하니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다면 전문 레슨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