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1(월)
현재기온 21.9°c대기 좋음풍속 0.9m/s습도 56%

남구의회, 저출산 대책마련 초청강연

입력 2019.11.10. 13:31
남구의회는 전남대 김경신 교수를 초청해 저출산 관련 요인분석과 대안모색을 주제로 강의를 개최했다. 남구의회 제공

광주 남구의회는 지난 7일 전남대 김경신 교수(생활환경복지학과)를 초청해 ‘저출산 관련 요인분석과 대안모색’을 주제로 강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남구의회 ‘저출산 극복! 살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한 의원 연구단체’ 의원을 비롯해 여성가족과, 건강증진과, 혁신정책과 등 관련 부서 직원 등이 참석했다.

서임석 의원은 “저출산 원인을 분석하고 해외의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 맞는 저출산 대책을 강구했다”며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출산 극복! 살기 좋은 도시 실현을 위한 의원 연구모임’은 서임석 의원을 비롯하여 김광수·하주아·박용화·황경아·남호현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지난 6월 구성했으며, 저출산 문제에 해결을 위한 간담회 등을 개최하며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