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남도, 농산물우수관리제 경진대회 참여업체 모집

입력 2021.07.25. 08:36 댓글 0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GAP 경진대회 개최
생산·유통·학교급식 등 3개 분야…31일까지
[무안=뉴시스] 전남도청 전경.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제7회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참여업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GAP는 농산물의 생산, 수확, 포장을 비롯해 판매 단계에 이르기까지 농약, 중금속,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해 기준에 부합한 농산물을 인증하는 제도다.

매년 실시하는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다양한 GAP 인증농가 성공사례와 유통 분야 판로를 발굴해 농업인의 GAP 인증 참여를 촉진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생산농가, 유통업체, 학교급식 등 3개다. 생산농가 부문은 GAP 참여동기, 성과, 영농정보 기록 관리와 이력 추적, 농자재 관리 등을 심사한다.

유통업체 부문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GAP 농산물 판매 실적과 확대 노력, 이력 관리 등을 평가하고, 학교급식 부문은 GAP 농산물 구매 실적과 구매 확대 노력, 향후 발전 방안 등을 확인한다.

참여를 바라면 시·군 농정업무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전남도는 외부 전문가 현장심사와 발표를 거쳐 우수사례 2건을 선정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 추천한다.

10월께 전국 우수사례를 확정하고 선정된 농가에는 최고 500만원의 포상금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전남산 GAP 농산물은 맑은 공기와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우수한 농산물”이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소비자에게 GAP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로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GAP 우수사례 경진대회 생산 부문에 선정된 전국 54건 중 전남에선 가장 많은 11건이 선정됐다.

지난 6월 말 기준 전남지역 1만2115 농가가 GAP 인증을 실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