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중환자실 가동률 67.3%···재택치료 152만명 '뚝'뉴시스
- 울산기능경기대회 개막···직업계고 학생 98명 출전뉴시스
- 실크소닉, '제64회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뉴시스
- 롯데렌탈, 가격비교사이트 '그레잇카' 오픈···"B2C 채널 다각화"뉴시스
- 테라젠이텍스, 우리은행 출신 최범호 사외이사 재선임뉴시스
- 신규확진 12만7190명, 41일만에 최소···위중증 1108명뉴시스
- 메드팩토, 6일 기업설명회···파이프라인 개발 현황 발표뉴시스
- 울산 대흥산업서 화재···대응 1단계 발령뉴시스
- 푸틴, 유독 우크라서 실패 거듭···"러 역사서 전쟁 패배 지도자는 축출"뉴시스
- 진중권, 동료교수 '명예훼손' 무혐의···檢 "의견표명 정도"뉴시스

전남도는 20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 조성' 공모에서 신안군이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재배 작목을 레몬으로 선정, 2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 조성사업은 스마트팜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에게 시설 투자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저렴한 임대료로 영농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기본 3년간 임대 후 평가 등을 거쳐 최대 3년을 연장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현장평가와 서면심사를 거쳐 신안을 포함해 강원 양구, 경북 영천 등 전국 3개소를 올해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전남도는 신안 도초면 발매리 일원 5.8㏊ 부지에 총사업비 200억 원을 들여 오는 2023년까지 임대형스마트팜(4.2㏊)과 지원센터, 선별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재배 작목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레몬으로 선정, 수입대체 효과를 꾀한다. '아일랜드 스마트팜'도 구축해 체류형 관광은 물론 레몬을 활용한 '팜핑(Farm+Camping)', '비치캠핑' 등 첨단 스마트팜과 특화한 섬지역 6차산업 모델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청년 인구 유입으로 고령화와 인구감소 문제에 대처하고, 농업의 신성장 미래인력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은 청년이 농업·농촌으로 찾아오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팜 창업에 관심이 있으면 임대형스마트팜은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
신안 도초에 '레몬 특화' 스마트농업단지 들어선다 기사내용 요약전남도, 200억 규모 '임대형스마트팜' 공모 선정[무안=뉴시스] 전남도청 전경.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무안=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 조성' 공모에서 신안군이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임대형스파트팜 사업에는 2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재배작목으로는 레몬이 선정됐다.지역특화 임대형스마트팜 조성사업은 스마트팜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에게 시설 투자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저렴한 임대료로 영농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기본 3년간 임대 후 평가 등을 거쳐 최대 3년을 연장할 수 있다.농식품부는 현장평가와 서면심사를 거쳐 신안을 포함해 강원 양구, 경북 영천 등 전국 3개소를 올해 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전남도는 신안 도초면 발매리 일원 5.8㏊ 부지에 총사업비 200억 원을 들여 오는 2023년까지 임대형스마트팜(4.2㏊)과 지원센터, 선별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특히 재배 작목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레몬으로 선정, 수입대체 효과를 꾀한다는 전략이다.'아일랜드 스마트팜'도 구축해 체류형 관광은 물론 레몬을 활용한 '팜핑(Farm+Camping)', '비치캠핑' 등 첨단 스마트팜과 특화한 섬지역 6차산업 모델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사업이 완료되면 청년인구 유입으로 고령화와 인구감소 문제에 대처하고 농업의 신성장 미래인력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다.전남도 관계자는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은 청년이 농업·농촌으로 찾아오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팜 창업에 관심이 있으면 임대형스마트팜은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 1[신간]성공하는 대통령을 위한 편집국장의 비망록..
- 2ELS에 거래대금 감소···증권사 실적 어쩌나..
- 3국토부, 철도산업 발전 위해 건설업계와 소통 간담회..
- 4[꼬이는 대형M&A, 尹정부로②]HMM·대우조선···커진 몸집·..
- 5신현준·백성현, '천국의 계단' 19년 만에 아기띠 메고 재회..
- 6'개그 커플' 김준호·김지민, 돌싱·9세 차이 극복하고 열애(종..
- 7그래미 어워즈, 오늘 열린다···방탄소년단 수상 가능할까..
- 814년차 캐디 "변태 고객들, 엉덩이 만져"···김영옥 '극대노..
- 9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빅뱅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
- 10월세 4000만원·전세 75억원 나와···역대 최고액 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