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양제철소와 함께 '취업컨설팅' 2기 뜬다

입력 2022.01.20. 17:04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20일부터 50여명 모집…취업 프로그램 운영

광양제철소직원이 1대1 맞춤형 멘토링 제공

광양제철소가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사진은 작년 취업컨설팅 1기에서 제철소 직원이 지역 청년에게 컨설팅을 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양=뉴시스]김석훈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광양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20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난해 처음 지역 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

광양제철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직무세션’과 ‘취업세션’으로 나눠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부터 진로상담·자기소개서 첨삭·면접 코칭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의 학교·전공 등을 고려해 취업 멘토를 선정하고 1대1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멘토가 될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전문적이고 책임감있는 취업 멘토링을 위해 별도 교육까지 이수할 계획이다.

직무세션에서는 최근 취업시장에 밝은 광양제철소 신입사원들이 멘토가 되어 생생한 취업 노하우, 직무, 회사생활 등 취업 선배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취업세션에서는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채용 트렌드, 자소서 작성법,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팁을 제공한다.

참가자 접수는 20일 시작해 2월 1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본인 또는 부모가 광양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시, 소속학교, 전공, 학년, 희망직종·직무 및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 동안 광양청년꿈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세부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한다.

서류 양식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포스코 취업컨설팅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