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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 요약
이마트·SSG닷컴 피코크 제수음식 10% 확대

[서울=뉴시스] 이국현 기자 = 코로나19 확산 이후 간편한 제수 상차림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명절을 보름(15일) 앞두고 피코크 제수음식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 전인 2019년 대비 2021년 설에 34.1%, 추석에는 11.1%의 두 자릿수 신장율을 보였다. SSG닷컴 피코크 제수음식 매출도 지난해 설에는 106%, 추석 86% 급증했다.
이마트는 많은 가족이 모이지 못하는 명절에 간편한 명절 상차림이 대세가 되면서 기존 1~2인 가구 중심의 간편 제수음식 수요가 3~4인 가구까지 확대된 데 따른 영향으로 분석했다. 비대면 명절을 계기로 조리의 간편함과 높은 상품성의 피코크를 경험한 고객의 재구매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올해 설에도 간편 제수 상차림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피코크 제수음식 물량을 10%가량 확대했다.
이마트는 다음 달 2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며, SSG닷컴은 상품권 증정 대신 5000원을 즉시 할인한다. 행사상품은 피코크 떡국떡, 진한 양지육수, 오색잔치잡채, 오색꼬지전, 떡갈비 등 40여종이다. 올해는 어랑손만두 어랑만두, 한우사골만둣국도 새롭게 선보인다.
유영은 피코크 바이어는 "비대면 명절이 장기화되면서 피코크 제수음식을 찾는 수요가 명절마다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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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 가격비교사이트 '그레잇카' 오픈···"B2C 채널 다각화" 기사내용 요약"자사 장기렌터카 상품외 캐피털사 주력상품까지"오픈 기념 시그니엘 숙박권, 뷔페 이용권 등 추첨[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롯데렌탈은 4일 자사 장기렌터카 외에 캐피털사 등의 주력상품까지 소비자들이 직접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 '그레잇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롯데렌탈은 지난해 100% 자회사 렌탈파트너를 설립했다. 이번에 렌탈파트너를 통해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사이트 '그레잇카'를 열었다. 또 업계 최초로 독립판매대리점(GA)을 설립,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장기렌터카 시장을 겨냥한 판매 채널 다각화에 나선다.'그레잇카'는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한번에 비교하고, 원하는 차량의 견적을 산출하면 다양한 렌탈사의 대여료와 함께 계약조건까지 비교 가능한 서비스다. 각 렌탈사에서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및 전기차를 실시간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렌털파트너는 폭넓은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맞춤 상품 제안과 1:1 고객관리 노하우, 안정적인 영업관리시스템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 파트너 양성 프로그램 실시하는 한편 인재 채용도 진행 중이다.렌털파트너는 그레잇카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달 한달 간 계약자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숙박권, 라세느 뷔페 이용권을, 후기 작성자 전원에게 캠핑용 폴딩박스를 제공한다. 전기차와 수입차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도 진행한다.롯데렌탈 대표이사 김현수 시장은 "렌터카 업계 최초 GA 채널 직접 설립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규 고객 유입과 다양한 상품 분석을 바탕으로 렌탈파트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이 장기렌터카 상품의 계약 조건을 파악하는데 드는 수고를 덜고, 보다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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